올해는 오징어조업이 잘 안되어
큰일이네효 영덕대게고 오징어고
매년 점점 줄어들고ㅜ.ㅠ
많이 안잡히면 오징어 가격만
껑충 올라가고 가격이 올라가면
피데기 만들어봐야 수고비도 안 떨어져서
전부 입찰내고 피데기 만들수도 없는디 에효~~
반건조오징어 리꼴 피데기오징어
예약주문 마춘다고 몇날 몇칠
올나이트하고 아공~둑갔당ㅋ
요로코롬 바다를 풍경삼아
말린다꼬 펼쳐놓음 엄청나게 많아
보이는디 요걸 한축~한축
축내어놓음 몇축 안되고이~
야밤에~피데기오징어 만들다가
피데기 널어놓은 밤 풍경이 맛쪄보여
사진 몇장 찍어봤답니당 멋찌지 않남유ㅎㅎ
피데기 만든다꼬 힘은 들어도
뿌듯하니 좋다~좋아~ㅎ.ㅎ
이렇게 많이 할려면 힘들어 못하는디
주문예약 받아놓고 오징어조업이 원활하지 않아서 밀린 주문땜시
언냐 이모 이모부 아들 모두에게
도와달라구 했지~유~ㅋ.ㅋ
우찌겠어효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
생각하면 얼매나 기다릴까 신경도 써이고
맴도 조급하니 식구들한테라도
부탁해서 도움을 받아야졍^^
내손으로 이렇게 정성들여 만든
피데기를 주문하셔 드셔보고 맛나다고
해주면 기분이 얼매나 좋은지
루룰~랄라~하루종일 기분업ㅋ
다 말린 피데기 선별작업해서
파품 나온것도 한컷~찰칵~찰칵~
피데기를 주문하셔 드셔보고 맛나다고
해주면 기분이 얼매나 좋은지
루룰~랄라~하루종일 기분업ㅋ
다 말린 피데기 선별작업해서
파품 나온것도 한컷~찰칵~찰칵~
올해는 오징어가 안잡혀 피데기 못 만들고
비와서 못 만들고 몇칠 피데기오징어를
비와서 못 만들고 몇칠 피데기오징어를
못 만들었더니 주문이 가득밀려 더 바삐고
싱싱한 생물오징어로 만든 피데기오징어
오징어를 깨끗하니 손질해서
바다 자연바람에 말린 피데기오징어는
남녀노소 모든분들이 즐길수있는
그 맛은 굿이랍니당ㅎㅎ
오징어를 깨끗하니 손질해서
바다 자연바람에 말린 피데기오징어는
남녀노소 모든분들이 즐길수있는
그 맛은 굿이랍니당ㅎㅎ
<푸른삶에맛나는쉼터의 모든사진과 글의 저작권은 영덕대게태흥에있습니다>
오늘도 열심히 피데기 만들어 포장하고
택배보내고 하다보니 하루가 금방 지나가버렸네효~
몬시간이 요로코롬 잘 가는지
바삐니까 시간 가는줄도 모르고
시간 안 가도록 팍~붙잡고 싶은디
흘러가는 시간을 우찌 잡오리까~ㅋㅋ
팔팔한 국내산영덕대게 싱싱한
생물로 만든 반건조오징어 리꼴 피데기
오징어 맛나는 문어 동해고동 좋아하시면
언제든지 문의주시와효~ㅎ.ㅎ
오늘도 피데기오징어 작업해야해서
후다닥~ 포스팅 하나하고 저는 이만 쿨~쿨~
자로 간답니데이~ 모두 안녕히 주무셔효^^
'싱싱한오징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비싼 국내산 오징어를 15000원에 직배송으로 통찜 해 드셔도 최고 (0) | 2021.09.04 |
|---|---|
| 전국으로 주인 찾아갈 싱싱하고 맛나는 피데기오징어 반건조오징어예효^^ (0) | 2014.10.31 |
| 반건조오징어 피데기오징어 만든다꼬 영차~영차~ (0) | 2014.10.14 |
| 반건조오징어 피데기오징어 만들기 시작했어효 (0) | 2014.10.06 |
| 2014년 올 가을 피데기오징어이벤트는 ? (0) | 2014.09.14 |